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화의료원, 22일 '여성의 자궁질환과 로봇수술' 심포지엄

by
Advertisement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이 오는 22일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여성의 자궁질환과 로봇수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Advertisement
이번 심포지엄은 1부 일반인을 위한 체험 강좌와 2부 전문인을 위한 심화 강좌로 나뉘어 진행된다. 체험강좌에서는 이대여성암병원 부인종양센터 문혜성, 정경아, 이사라 교수가 '여성의 자궁질환에서 로봇수술은 복강경수술보다 좋은가?', '로봇수술에 대한 오해와 진실', '로봇수술, 그 무한한 가능성은 현재 어디까지 왔는가?'라는 주제로 각각 강좌를 진행한다. 강좌 후에는 참석자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로봇수술 기기를 직접 만져보며 조작해 볼 수 있는 체험 시간도 갖는다.

이에 앞서 21일에는 이대여성암병원 다목적실에서 로봇수술에 관심있는 환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로봇 수술 체험 행사도 실시한다.

Advertisement
2부 심화 강좌에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로봇수술 패널 토론회를 개최해 실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악성과 양성 자궁질환의 로봇수술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 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정식 기자 dada@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