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성년의 날, 여대생이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명품가방

by
Advertisement
성년의 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Advertisement
디큐브백화점(www.dcubecity.com)에서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20대 여대생 346명을 대상으로 '성년의 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이라는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32%인 총 110명이 '고가 가방'이라고 답해 1위에 선정됐다.

비싼 고가 가방을 구입하는 이들의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며, 직장인이나 중 장년층뿐 아니라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고가 가방의 인기가 높다. 일명 '명품 가방'은 대부분 고가인데, 품질이 우수하고 유행을 타지 않아 비싼 만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잘 고르면 오히려 합리적이라는 평가도 있다.

Advertisement
명품가방의 뒤를 이어 목걸이, 귀걸이 등의 '주얼리'라고 답한 응답자는 27%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는 '화장품'(16%), '예쁜 속옷'(13%) 순으로 답해, 성년을 맞아 여성스럽고 아기자기하게 외모를 꾸미는 아이템에 큰 관심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디큐브백화점에서는 오는 17일부터 성년이 된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을 제안하는 '성년의 날을 위한 스무살 선물 특집'을 진행한다.

Advertisement
20대 고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SPA브랜드인 H&M에서는 최신 여름 아이템들을 9천원, 1만 3천원, 1만9천원에 선보인다. 스트라디바리우스의 성년의 날 추천아이템으로는 '오프숄더 프린트 드레스'가 4만4천원, 화이트 나시 드레스가 4만9천원이며, 데님 튜브탑 드레스는 4만9천원에 판매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