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소녀시대-씨스타 대항마, 이 걸그룹은 어떤가요?

by
노래와 춤 실력을 겸비한 여배우들 중 '걸그룹 예비 후보'들을 꼽아봤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슬기, 이유비, 박신혜, 진세연, 남보라, 고아라.
Advertisement
신곡 'Give it to me'로 컴백한 씨스타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1일 발표된 이 노래는 여전히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정상을 지키고 있다. 현재 씨스타는 소녀시대와 함께 국내 최고 걸그룹으로 꼽힌다. 현재로선 소녀시대와 씨스타를 위협할 만한 대항마가 없어 보이는 상황. 그렇다면 이런 걸그룹은 어떨까? 활발하게 활동 중인 여배우들 중 '걸그룹 예비 후보'들을 꼽아봤다. 노래와 춤 실력에 연기력과 미모까지 갖췄으니 소녀시대와 씨스타에 대항할 만한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Advertisement
메인 보컬: 김슬기, 이유비

배우 김슬기는 tvN 'SNL 코리아'를 통해 가수 못지 않은 노래 실력을 뽐내 화제를 모았다. 드라마 '이웃집 꽃미남'과 '우와한 녀'의 OST에 참여했던 김슬기는 뮤지컬 '투모로우 모닝'에도 출연하면서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매력적인 음색과 귀여운 외모, 타고난 끼도 돋보인다. '가상 걸그룹'의 메인 보컬로서 손색이 없다.

Advertisement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구가의 서'에 출연했던 이유비 역시 빼어난 노래 실력을 지닌 여배우. 이화여자대학교 성악과 출신인 이유비는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에선 '3단 고음'을 선보여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극 중 강초코(이유비)가 가수 오디션을 보며 아이유의 노래 '좋은 날'을 부르는 장면. 웬만한 사람은 따라하기 힘든 아이유의 전매특허 '3단 고음'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받았다.

서브 보컬: 박신혜, 고아라

Advertisement
박신혜는 가장 다재다능한 여배우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를 통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였던 그녀는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인정받고 있다. 최근 필리핀, 일본, 중국 등에서 진행된 아시아투어 중엔 팬들을 위해 피아노 연주와 댄스 퍼포먼스까지 보여줬다. 연기만 하기엔 재능이 너무 아깝다.

고아라는 소속사부터 눈에 띈다. 소녀시대를 비롯해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등 최고의 한류스타들이 소속된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데뷔 당시 8000대1의 오디션 경쟁을 뚫었던 고아라. 그런 그녀가 춤과 노래 실력을 제대로 보여줬던 건 지난해 2월 개봉한 영화 '파파'를 통해서다. 극 중 주인공인 준(고아라)이 가수가 되기 위해 오디션을 보면서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고아라의 노래와 춤이 극 전체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요소였다. 빡빡한 연습 스케줄을 소화했던 고아라의 노래, 춤 실력은 소녀시대 멤버들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었다.

Advertisement
서브 보컬 / 래퍼: 남보라, 진세연

인형 같은 외모의 남보라도 '가상 걸그룹' 후보 중 한 명이다. 이미 앨범까지 낸 실력파다. 2009년 발표된 '나쁜 사랑'과 올해 초 발표된 '달 달 무슨 달'이 그녀의 노래다. 또 지난 5월 31일 종영한 MBC '댄싱 위드 더 스타 시즌3'에도 참여해 뛰어난 춤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드라마 '각시탈', '다섯 손가락' 등을 통해 얼굴을 비췄던 진세연은 가수 연습생 출신이다. 10대 땐 그룹 쥬얼리의 소속사인 스타제국에서 가수 데뷔를 꿈꿨다. 당시 선배 가수인 쥬얼리S의 무대에 댄서로 섰던 모습이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가수 연습생 생활까지 거쳤으니 노래와 춤 실력은 입증이 됐다.

진세연은 걸그룹을 둘러싼 이야기를 담은 공포 영화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에 출연한 경험이 있으며, 지난해 말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수능응원가'를 통해 노래와 랩 실력을 선보였다. 다재다능한 여배우들이 뭉친 '가상 걸그룹'의 멤버로서 딱이다.
정해욱 기자 amorr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