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크라이슬러 `지프 컴패스` 무슨 문제 있길래?

by
Advertisement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수입해 판매한 '지프 컴패스'(Jeep Compass) 승용차에서 에어백 제어장치 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됐다.

Advertisement
국토교통부의 이번 리콜 명령은 차량이 전복될 때 '사이드 커튼 에어백'(충돌할 때 승객 보호를 위해 차량 측면에 설치된 에어백)과 '시트벨트 프리텐셔너'(에어백 센서가 충격을 감지하면 안전벨트를 조여 승객을 좌석에 고정해주는 장치)가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리콜 대상은 2009년 11월 2일∼2012년 7월 16일 제작된 지프 컴패스 승용차 2천14대이다.

Advertisement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이날부터 크라이슬러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리콜 전에 자비로 결함내용을 수리한 차량 소유자는 제작사에 수리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수입사인 크라이슬러 코리아(☎02-2112-2666)는 차량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기로 했다.

Advertisement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크라이슬러코리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Advertisement
[Copyright ⓒ 지피코리아(www.gpkorea.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