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3 세계개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출전중인 한국 대표팀이 생각지도 못한 복병에 시달리고 있다.
Advertisement
요즘 한국 선수단은 눈이 퀭하다. 지정 숙소인 호텔에서 쉬어도 쉬는 것 같지 않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대표팀이 묵고 있는 곳은 광저우 시내에 위치한 오션호텔. 4성급이지만 26층 짜리 고층 호텔이다.
Advertisement
오션호텔은 현재 4층에 위치한 휘트니스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중이다. 이제 실내 뜯어내기를 시작한 상황이라 오전 7시 쯤이 되면 귀를 따갑게 하는 대형 전동드릴 소리가 호텔 전체에 울려퍼진다.
지난 3일 대표팀이 도착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하루도 거르지 않고 그랬다. 호텔측에서는 당초 공사기간이 사나흘 정도라고 했지만 지내고 보니 거짓말이었다.
특히 이 공사 현장은 건물 내부 구역 외에도 4층 외부 발코니까지 넒게 퍼져 있어서 6, 7층을 사용하는 한국 선수단이 내다보면 코 앞의 옥상 마당에서 공사가 벌어지는 느낌이 든다.
외부 공사장에서도 뭘 그렇게 때려부수는지 철판 집어던지는 날카로운 소리와 그라인더, 전기톱으로 뭘 깨부수고, 갈고, 뚫는 소리가 울려퍼진다.
새벽 6시가 되면 작업을 시작하고 밤 12시가 넘어서까지 쾅쾅거리느라 호텔 손님들의 휴식을 방해하기 일쑤다. 오전 9시 전후가 되면 호텔 안팎에서 서라운드로 소음이 울려 퍼지니 환장할 노릇이다.
이 호텔에는 한국 뿐만 아니라 잉글랜드, 러시아, 캐나다 등의 참가국들이 머물고 있다. 잉글랜드 대표팀 관계자는 호텔 프런트에 소음 고통을 항의하기도 했다. 하지만 바뀌는 것은 없다. 안하무인, 배려심없는 중국 스타일 그대로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음모론'까지 제기된다. 과거 축구월드컵에서 상대팀 선수들을 피곤하게 만들기 위해 호텔 앞에서 시끄럽게 떠들었던 것처럼 한국 선수들을 괴롭히려는 고도의 전략 아니냐는 것이다. 물론 추측에 불과하다. 하지만 대회 개막 이전부터 훈련 일정과 공인구 판매 봉쇄 등으로 횡포를 겪은 터라 괜한 의구심까지 생기는 것이다.
섭씨 4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에 창문을 꼭꼭 닫고만 있자니 이 역시 고욕이다. 어디 그 뿐인가. 모기떼도 극성이다. 환기를 위해 창문을 잠깐 열었다 하면 모기 수십마리가 한꺼번에 급습하는 등 모기 양식장을 방불케 한다.
하루 이틀도 아니고 1주일째 열악한 환경에 시달리고 있으니 짜증이 고조될 만도 하다. 한국 선수들은 보이지 않는 적과 싸우느라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이득춘 대표팀 감독은 "우리 대한배드민턴협회에서 딴에는 엄선한 것인데 주변 환경이 이럴 줄은 누가 알았겠나. 누구를 탓할 수도 없고 답답한 노릇"이라고 혀를 내둘렀다.
광저우(중국)=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이효리, '60억 평창동 자택' 내부 포착…대형 거울 앞 '이상순♥' 밀착 포즈 -
갑자기 사라진 톱스타 “대인기피증..공백기 원치 않았다” -
딘딘, 캐나다로 떠난다…마약 의심 원천 차단 "귀국하면 검사 받을 것" -
‘정경미♥’ 윤형빈, 결혼 13년 차 위기..“AI 상담 꼴 보기 싫어” -
백지영♥정석원, 강남80평 아파트 살아도...주식 안 하는 '청정 자산' 자랑 -
‘배용준♥’ 반한 수진 첫사랑 비주얼에 미주도 긴장 “내 원샷 잡지마” -
박나래·'주사이모' 경찰 동시 소환…갑질은 '부인'·약물은 '침묵' -
생활고 루머 김장훈, 호텔 전경+풀빌라 인증샷 "저는 부자입니다♡"
스포츠 많이본뉴스
- 1."한국 선수 끔찍한 사고" 외신도 대충격! 사상 첫 결선행, 연습 레이스 도중 불의의 추락…비장의 무기 시도하다 부상, 결국 기권
- 2.다저스의 실패한 우승청부사, 폰세 백업은 싫어! → 노욕 때문에 아직도 백수 신세
- 3.엥 삼우주? '정우주(삼성) 강백호(KT)' 한화한테 왜 이러나. 도대체 무슨 일 → "14억4850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어"
- 4.류현진 2이닝 무실점→김주원 결승 스리런포…류지현호, '왕옌청 선발' 한화에 5-2 승리 [오키나와 현장]
- 5.[슈퍼컵 리뷰]"정정용의 전북도 무섭다" '모따 결승골→이적생 동반 맹활약'으로 대전 2-0 꺾고 K리그 슈퍼컵 우승+상금 2억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