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성남 황금빛UFO, 대낮 행인이 포착? 지난해 이어 두번째 촬영?

by
성남 황금빛UFO
Advertisement
'성남 황금빛UFO'

Advertisement
최근 성남 상공에서 황금빛 미확인비행물체(UFO)가 포착됐다.

3일 한국UFO조사분석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후 3시 30분~4시 사이 경기도 성남에서 매우 밝은 황금빛을 발하는 돔 구조를 가진 원반형 UFO가 한 성남시민에 의해 촬영됐다.

Advertisement
모친과 함께 이사할 집을 알아보러 다니던 중 중동의 한 아파트 앞에서 이 물체를 발견한 박종일 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처음엔 (단순한) 비행기일 수도 있단 생각에 5분 정도 쳐다봤다"면서 "동체에서 황금색 빛을 지속해서 발하는 둥근 형태였고 비행기보다 1.5배 정도 커 보였으며 움직일 때 속도도 훨씬 빨랐다"고 밝혔다. 이를 분석한 한국UFO조사분석센터 측은 "항공기일 경우, 각도가 맞으면 한때 수 초 정도 햇빛 반사를 일으킬 수 있지만 목격자의 증언으로는 (물체가) 사라질 때까지 지속해서 빛을 냈고, 아파트 반대편으로 나와야 했지만 5분간 더 지켜봐도 물체는 끝내 나오지 않았다"면서 UFO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추정했다.

성남에서 UFO가 포착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Advertisement
지난 2012년 8월에도 경기도 성남에서 UFO가 포착된 것. 당시 한국 UFO 조사분석센터는 "경기도 성남에서 의도적 대기촬영을 시도 중이던 UFO 헌터 허준 씨가 UFO를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UFO를 발견한 허준 씨는 "전방을 주시하던 중 갑자기 출현한 것으로 보이는 유백색의 강렬한 뽀얀 빛을 내는 탁구공 크기만 한 발광물체가 하늘에 정지 상태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언급했다.

Advertisement
이에 UFO 조사분석센터는 "UFO는 매우 밝은 빛을 발하며 햇빛에 의해 반사된 빛이 아니라 자체 발광으로 보인다"는 입장을 취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