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민연금 탈퇴 `하루 365명` 충격…"기초연금안 못믿겠다?"

by
국민연금 탈퇴
Advertisement
정부의 새 기초연금안에 따라 국민연급 가입 탈퇴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Advertisement
14일 SBS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기초연급과 국민연급을 연계하는 정부안 발표 이후 국민연금 임의가입자 탈퇴 건수가 하루 평균 365명으로 그 이전보다 40%나 급증한 것으로 드러났다.

임의가입자란 임의가입자는 본래 국민연금 대상이 아닌데도 수익을 예상하고 본인의 선택에 따라 가입한 사람들을 말한다.

Advertisement
매년 증가세를 보여 온 국민연금 임의가입자수는 10월 초 현재 지난 연말보다 2만 2천 명 가까이 줄어든 것으로 추산된다.

정부는 기초연금안에 따른 불안에 대해 "국민연금 수급자는 절대 손해 보지 않으며 오래 가입할수록 유리하도록 마련했다" "보험료를 성실히 납부하시는 분들이 손해를 본다는 이야기는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해왔지만 국민들은 여전히 정부 발표를 믿지 못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

Advertisement
15일 오전 인터넷과 SNS 상에는 국민연금 탈퇴 관련 키워드가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임의가입자들의 국민연금 탈퇴 문의가 잇따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