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호날두, 레알 승리의 방정식

by
사진=TOPIC/Splash News
Advertisement
역시 레알 마드리드의 해결사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였다.

Advertisement
호날두는 23일 새벽(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유벤투스와의 2013~2014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B조 3차전에서 맹활약했다. 사실 레알 마드리드는 최근 유벤투스와의 맞대결에서 3연패하며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도 징크스가 계속 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컸다.

하지만 이번에는 호날두가 있었다. 호날두는 전반 4분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앙헬 디 마리아가 연결해준 침투패스를 호날두가 받았다. 호날두는 지안루이지 부폰 골키퍼까지 제치면서 가볍게 골을 뽑아냈다. 유벤투스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22분이었다. 카세레스의 크로스를 폴 포그바가 헤딩슛으로 연결했다. 이케르 카시야스 골키퍼가 볼을 쳐냈다. 이를 페르난도 요렌테가 오른발로 밀어넣었다. 6분 뒤 호날두가 경기를 끝냈다. 페널티킥을 깔끔하게 골로 연결했다.

Advertisement
후반 3분 유벤투스는 키엘리니가 퇴장당하며 어려운 상황에 봉착했다. 키엘리니는 호날두를 팔꿈치로 쳤다. 레알 마드리드는 가레스 베일과 알바로 모라타, 이스코를 투입하며 공격에 힘을 보탰다. 하지만 더 이상의 추가골을 없었다.

3연승을 달린 레알마드리드는 같은 날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추가하며 2위로 뛰어오른 갈라타사라이와 승점 5점 차이를 기록하며 16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다. 반면 유벤투스는 2무 1패로 조 3위로 내려앉았다.
이 건 기자 bbadagu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