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게임중독법’ 발의 신의진 의원, 네티즌들에 ‘뭇매’

by
신의진 의원 게임중독법 논란
Advertisement
'신의진 의원 게임중독법 논란'

Advertisement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게임중독법 추진에 게임 업계 및 네티즌들의 반발이 거세다.

6일 온라인상에서는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게임중독법이 논란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Advertisement
게임중독법은 지난 4월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법으로 '중독 예방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 속에서 게임을 하나의 중독유발 물질로 분류한다는 것이다. 만약 게임중독법이 국회를 통과한다면 게임은 마약, 알코올, 도박과 함께 보건복지부의 관리를 받아야한다.

이와 관련, 현재 신의진 의원의 공식 사이트는 마비된 상태며, 공식 블로그에는 수많은 네티즌들이 몰려 거센 항의글을 남기고 있다.

Advertisement
또 당일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게임중독법', '신의진' 등의 키워드가 랭크, 논란의 불씨는 꺼지지 않고 있다.

한편, 이날 한국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DIEA)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중독법 반대 온라인 서명을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오후 5시 기준) 서명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13만 명을 넘어섰으며, 서명에 참가하는 인원은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