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성인 연간 독서율, "10명 중 3명은 책 한 권도 안 읽어'

by
Advertisement
'성인 연간 독서율'

Advertisement
우리나라 성인 연간 독서율이 공개돼 화제다.

1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책 읽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독서 문화 진흥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Advertisement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지난 5년간 독서 실태를 분석한 결과 우리 국민의 평균 독서 시간은 평일 26분, 주말 30분으로 하루 평균 인터넷 사용 2.3시간, 스마트폰 사용 1.6시간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성인 연간 독서율은 1994년 86.8%에서 지난해 68.8%(전자책 포함 시 70.6%)로 17.9%P가 감소했으며, 직장 내 도서실(자료실 포함) 설치 비율은 5.9%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성인 독서율을 80% 수준까지 높이기 위해 도서구입비 세제 지원 추진 등의 내용을 담은 독서문화진흥계획을 내놓았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독서진흥위원회'를 설치하고 중앙정부, 지자체, 독서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전국단위의 '독서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성인 연간 독서율 공개에 네티즌들은 "성인 연간 독서율을 듣고 그다지 놀라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았습니다", "성인 연간 독서율이 저 정도로 낮았군요. 요즘 책 읽는 사람보다 핸드폰을 들여다보는 사람이 더 많아진 세상이긴 하죠", "성인 연간 독서율이 68%라고요? 80%까지 올리는데 저도 적극 동참하겠습니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