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중동고, 2014학년도 수능 만점자 8명 중 2명 배출 '서울 2명 모두'

by
중동고 수능만점자 2명 배출
Advertisement
'중동고 수능만점자 2명 배출'

Advertisement
2014학년도 수능 만점자 수가 8명으로 집계된 가운데, 서울 만점자 2명이 중동고에서 모두 배출돼 화제다.

27일 각 지역 교육청은 수능 만점자를 발표했다. 각 지역 교육청 발표에 따르면 수능 만점자는 서울 전남 대전 지역에서 각각 2명, 광주와 경남 지역에서 각각 1명씩으로 집계됐다.

Advertisement
특히 서울 지역 만점자 2명이 모두 중동고에서 나와 눈길을 끌었으며, 중동고 강상훈 군과 하형철 군이 수능 만점자로 서울대 진학을 앞두고 있다.

대전은 대전외고 이수민 양, 대전 괴정고 박진아 양이 만점을 받았고, 광주는 서석고 유규재 군이, 경남은 문성고 조세원 군, 전남은 장성고 변유선 양과 목포 홍일고 전봉열 군이 만점을 받았다.

Advertisement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공개한 2014학년도 수능 등급컷을 보면 1등급 수능 등급컷은 국어 A형 128점, 국어 B형 127점, 수학 A형 137점, 수학 B형 132점, 영어 A형 129점, 영어 B형 129점이다. 사회탐구 영역 한국사, 경제, 세계사 1등급 커트라인은 표준점수 최고점인 64, 64, 66점이다.

중동고 만점자 소식에 네티즌들은 "중동고 어디에 있는 학교?", "중동고 만점자 두 명 배출 대단하네", "중동고 서울 만점자 두 명다 배출?"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한편 2명의 수능 만점자를 배출한 서울 중동고는 자율형 사립 고등학교로 10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서울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해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