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매킬로이, 호주 오픈 우승..올해 첫 승 신고

by
Advertisement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부활에 성공했다.

Advertisement
한때 세계랭킹 1위였던 매킬로이(현재 6위)가 호주 오픈 골프대회에서 극적으로 올해 첫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매킬로이는 1일 호주 시드니의 로열 시드니 골프장(파72·6939야드)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이글 1개와 버디 4개를 잡아 6언더파 66타를 쳤다. 최종합계 18언더파 270타를 기록한 매킬로이는 이날 1타를 줄이는 데 그친 2위 애덤 스콧(호주·17언더파 271타)을 1타 차로 제치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스콧과 동반플레이를 펼친 매킬로이는 이날 17번홀(파3)까지 스콧에게 1타 뒤졌다. 하지만 18번홀(파4)에서 스콧이 보기를 낸 사이 버디를 잡아 극적으로 역전 우승에 성공했다. 올해 부진에 시달렸던 매킬로이는 올해 첫 우승의 기쁨을 맛봤다. 지난달 열린 호주 PGA 챔피언십, 호주 마스터스에서 우승한 스콧은 이번 대회에서 한 시즌 호주 메이저 대회 3관왕을 노렸으나 실패했다. 지금까지 한 시즌 호주 메이저대회 3관왕을 차지한 선수는 2005년 로버트 앨런비(호주) 뿐이다.


신창범 기자 tigger@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