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대한축구협회, P급 지도자그룹 컨퍼런스 개최

by
Advertisement
대한축구협회가 5일부터 이틀간 파주NFC(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제2회 P.C.G(Professional Coaches Group)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대한민국 축구의 현재와 미래 준비'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P급 지도자 및 전임지도자 약 100여명이 참가한다. 첫 발표자인 최만희 기술교육실장은 'NFC 미래전략방향'이라는 주제로 국내 축구지도자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한 NFC의 비전을 밝힐 계획이다. 이용수 미래기획단장은 '세계 최고의 팀을 향한 꿈'을 이루기 위해 요구되는 지도자의 자질에 관해 발표한다.

또 22세 이하 대표팀 사령탑인 이광종 감독은 오랜 전임지도자 및 감독 경험을 통해 바라본 '한국 유·청소년 축구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견해를 소개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한편, P.C.G는 P급 지도자 그룹으로 국내 P급 지도자 교육은 2006년 시작해 올해까지 총 4회에 걸쳐 이뤄졌다. 약 70여명의 P급 지도자가 교육을 수료했거나, 현재 수료 중에 있다.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