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Dr.홍의 88365] 속궁합과 겉궁합의 차이, 해결방법은?

by
Advertisement
결혼생활에서 부부 사이를 돈독하게 또는 소원하게 만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속궁합이다. 예전에는 속궁합을 그저 우스갯소리 정도로 여겼지만 요즘의 젊은 남녀들은 속궁합을 결혼생활을 지속하기 위한 조건 중의 하나로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

Advertisement
한 결혼정보업체에서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랑하는 연인과 속궁합이 너무 안 맞는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습니까?"라는 설문조사에서 남녀 모두 "노력을 해도 안 되면 쿨하게 헤어지겠다"는 대답이 가장 많았다. 신혼시절부터 만족스럽지 못한 성적 불만을 안고 평생 산다는 것에 대해 자신이 없다는 것이 주된 이유다.

물론 남성의 37%, 여성의 44%는 "사랑하니까 속궁합 같은 것은 상관없다"고 대답했다. 소수 답변으로 "섹스파트너를 따로 구하겠다", "그냥 무조건 헤어지겠다"고 대답한 젊은이들도 있었다.

Advertisement
속궁합은 부부 사이의 성적 만족도를 일컫는 것이다. 남편 또는 부인 한쪽만의 일방적인 성욕 해소가 아니다. 성관계를 통해서 부부가 동시에 성적 만족감을 느껴야 속궁합이 맞는다고 말한다.

하지만 부부가 속궁합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서로 성격이 맞는 겉궁합도 중요하다. 물론 처음부터 둘 다 잘 맞으면 천생연분이다. 성의 규격 차이로 생기는 속궁합의 언밸런스~. 남녀가 대처하는 태도는 사뭇 다르다.

Advertisement
남성들은 자신의 성기능에 이상이 있거나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다양한 방법(병원치료, 음식, 운동, 생활습관 개선)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여성은 그렇지 못하다. 누구에게 속 시원히 털어 놓지 않으며 치료에도 소극적이다.

요즘은 과거와 달리 여성의 성기능 장애를 개선할 수 있는 치료법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 케겔 운동을 비롯하여 예쁜이수술이나 양귀비수술을 통해서 성감을 높일 수 있다. 성교통이나 질 건조증은 약물로 치료가 가능하다.

Advertisement
따라서 여성도 성기능 장애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좋다. 부부는 서로 정신과 신체가 다른 사람이 서로 만나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이다. 따라서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이 생기는 것은 당연지사! 대화를 통해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면 누구나 속궁합과 겉궁합이 둘다 맞는 천생연분 부부가 될 수 있다. <홍성재/의학박사, 웅선클리닉 원장>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