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장기하 영어 실력 이 정도? 유재석-이광수 '감탄-극찬'

by
장기하 영어 실력
Advertisement
'장기하 영어 실력 이정도?'

Advertisement
가수 장기하의 영어 실력이 화제다.

장기하는 지난 15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 진행된 '런닝맨 장학퀴즈 게임'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섰다.

Advertisement
이날 장기하는 수능기출문제 5점짜리에 도전해 영어 듣기 문제를 풀게 됐다. 다른 멤버들은 장기하가 서울대 출신에 통역병으로 복무했다는 사실을 알고 이미 점수를 딴 듯 환호해 웃음을 자아냈다.

영어 듣기 문제를 신중하게 듣던 장기하는 다 알아들은 듯 고개를 끄덕였고, 이내 정답을 맞혔다. 또 장기하는 문제를 이해하지 못한 멤버들을 위해 직접 해석까지 해주며 놀라운 영어 실력을 자랑했다.

Advertisement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장기하 역시 서울대 출신이라 다르구나", "못 하는 게 없는 남자", "진짜 들으면서 하나도 못 알아듣겠던데 멋지다", "통역병이라는 게 더 놀라워"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제 이 문제는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외국어 영역에서도 무려 3점짜리 높은 점수의 문제였던 것으로 밝혀 놀라움을 샀다.

Advertisement
장기하의 영어 실력에 유재석은 "저런 문제를 고를 수 있다는 게 부럽다"며 감탄했고, 이광수는 "진짜 멋있다"고 극찬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