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일례로 휴대폰에서 옥션 등의 모바일 쇼핑몰을 통해 물건을 구입할 경우, 신용카드(BC, KB, 우리카드) 결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ISP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된다. 결제할 카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와 지문을 차례로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Advertisement
지문인증에 5회 실패하면 해당 카드의 정보가 초기화되어 도용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베가 지문인식 스마트폰에 저장된 지문정보는 암호화돼 있어 유출될 위험이 없기 때문에,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노출되더라도 나만의 고유한 생체정보인 '지문'이라는 추가 안전장치를 통해 전자금융사고를 막을 수 있다.
지문인식기능이 더해진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는 팬택의 지문인식 스마트폰(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LTE-A) 사용자 중 BC, KB, 우리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모바일 ISP'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모바일 ISP' 앱은 팬택의 AppsPlay(앱스플레이)나 구글의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박창진 팬택 부사장은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LTE-A만의 시크릿 기능인 지문인식을 카드 결제 과정에 추가함으로써 안전한 카드 결제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문인식을 기반으로 한 결제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