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가 낮으면 밋밋한 얼굴로 보이기 쉽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콧대가 조금 더 높기를 선호할 것이다. 적당하게 높은 코는 얼굴 전체의 입체감을 살려주며 실제보다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까지 있어 많은 여성들이 코 성형을 고려해봤을 것이다.
Advertisement
동양인의 이상적인 코의 모양은 측면에서 보았을 때 코끝에서 가장 높은 부분인 코끝 표현점과 코끝이 꺾이는 부위인 코끝 아래점이 나타나야 한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 보편적으로 코끝의 폭은 전체 콧볼 폭의 약 60% 정도가 이상적이며 4점이 마름모 모양을 이루어야 한다. 또 코기둥과 코끝이 이루는 각이 갈매기가 자연스럽게 날아가는 모양처럼 보여야 한다.
Advertisement
코 성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코 안으로 수술하는 경우와
Advertisement
비주 절개를 통해 코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는 코 앞 부분의 비주(코기둥)에 절개하여 코를 열어 수술을 시행하는 방법이다. 또 수술 시야가 좋아 비중격 연골의 활용과 연골의 재배치 등을 비롯한 다양하고 복잡한 술식을 시행할 수 있으며 비주의 흉터도 시간이 지나면 거의 남지 않는다.
아이앤코 성형외과 박수성 원장은 "코 성형은 코 모양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앞턱의 모양, 입의 모양, 눈의 모양, 전체적인 얼굴형에 대한 성형외과 전문의로서 깊은 통찰이 필요하다"며 "코 성형에 있어 실제로 중요한 것은 무작정 코를 높이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콧대와 코끝의 밸런스, 코의 길이, 코끝의 모양, 피부의 두께, 얼굴과의 조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예쁘면서도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