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별그대 결말, 천송이-도민준 오작교 역할 '웜홀' 의미는?

by
별그대 결말, 웜홀 의미
Advertisement
'별그대 결말, 웜홀 의미'

Advertisement
'별에서 온 그대' 결말이 공개된 가운데, '웜홀'의 의미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7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극본 박지은 연출 장태유, 이하 '별그대') 마지막회에서는 도민준(김수현)이 웜홀을 통해 다시 천송이(전지현)에게 돌아오는 모습이 그려졌다.

Advertisement
무수한 유성우가 밤하늘을 수놓은 날, 도민준은 천송이를 지구에 남겨두고 사라졌지만 이따금씩 환영처럼 천송이 앞에 나타나 궁금증을 자아냈다. 알고보니 도민준은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연결하는 가상의 통로인 웜홀을 통해 시공을 초월해 별들을 오갔던 것.

도민준은 돌아온 방법에 대해 "3년 전 이 곳을 떠날 때 난 어딘가로 빨려 들어갔죠. 일명 웜홀"이라며 "그곳에 돌아가서 모든 걸 회복한 후 다시 돌아오기 위해 애썼다. 어차피 나에겐 그곳에서의 길고 긴 시간은 필요 없었다. 지구에서의 짧은 시간만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웜홀(worm hole)이란 우주공간에서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연결하는 통로다. 블랙홀(Black Hole)은 중력이 너무 커서 심지어 빛조차도 빠져나갈 수 없는 천체를 가리키며, 화이트홀(White Hole)은 물질이 그 내부로는 절대 들어갈 수 없는 내뿜기만 하는 천체를 가리킨다.

블랙홀의 흡입구가 있는 세계와 화이트홀의 방출구가 있는 세계는 전혀 다른 세계. 블랙홀의 명명자 휠러는 이 두 세계를 연결하는 통로를 '웜홀(worm hole)'이라 명명했다.

Advertisement
별그대 결말을 두고 네티즌들은 "별그대 결말, 웜홀 통한 재회 감동적이었다", "별그대 결말, 웜홀 생각하다니...역시 실망시키지 않았다", "별그대 결말, 완벽한 해피엔딩은 아니지만 여운이 남았다", "별그대 결말, 영화 '시간여행자의 아내'가 떠오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