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를 찾기 힘들 정도로 여러 사업아이템이 공존하는 창업 시장. 인터넷쇼핑몰은 아이템 선정 실패 및 미숙한 준비로 인하여 폐업을 면치 못하는 경우가 많다.
Advertisement
이런 열악한 환경 속에서 소자본으로 인터넷 쇼핑몰창업을 해 월 4000만원 매출을 올려 언론의 주목을 받은지 2개월만에 그전보다 3배에 가까운 월 1억원대의 매출을 단기간에 올린 젊은 창업자가 있다. 피렌체제이를 운영하고 있는 장세민 대표가 주인공이다.
기초생활수급대상자로 지내며 극심한 생활고에 시달린 장 대표는 가족생계를 위해 일찍부터 생업 전선에 뛰어들 수밖에 없었다고 말한다. "아버지와 병환을 앓고 계시는 할머니를 부양해야 했기에 돈벌이가 되는 일이라면 어떤 것이든 마다않고 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부터 공사장까지 쉴 새 없이 뛰어다녔지만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빚을 갚기엔 역부족이었다."
Advertisement
장 대표는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소자본 명품창업 아이템인 맥시멈쇼핑몰을 시작했고, 창업 한달만에 수천만원대 명품시계가 팔려나가기 시작하며 월 4000만원대의 매출이 나왔다"며 "명품과는 거리가 멀었기에 맥시멈쇼핑몰 사업을 하면서도 이런 고가 제품이 팔려나갈까 걱정이 많았지만 1억 매출을 올린 지금은 명품창업을 더 일찍 시작했더라면 좋았을 거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장 대표가 시작한 맥시멈쇼핑몰은 명품병행수입업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15년 전통의 명품병행수입업체인 (주)대하인터네셔널의 명품창업 브랜드다.
Advertisement
맥시멈쇼핑몰은 상품공급력이 뛰어나다. 수백만원대의 명품가방부터 수천만원대 명품시계 및 보석 등을 모두 본사로부터 무료로 공급받아서 직접 판매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한번의 창업 비용으로 중고명품제품까지 공급받음으로써 신제품과 중고명품 사업 두 가지를 병행이 가능하다.
온라인쇼핑몰에 필요한 인터넷쇼핑몰제작 및 제품 사진촬영, 배송, A/S처리는 물론, 최소 수억원의 비용이 소요되는 명품매장도 차릴 필요도 없다. 최소 백만원대에서 몇 천만원까지 호가하는 고가명품 사업에 있어서 매장은 필수불가결한 요소다. 그런 점에서 본사의 전국 직영매장을 판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맥시멈쇼핑몰의 창업시스템은 가히 획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월 4000만원에 이어 1억원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던 데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않은 본사의 힘이 컸다. 맥시멈쇼핑몰 창업주에게만 공개하는 사업 노하우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본사에서 오랜 시간을 갖고 사업주들의 사업패턴과 결과를 분석해 완성된 판매노하우는 수익 창출에 아주 효과적이었다. 명품사업의 명자 모른 내가 이런 성공을 거둘 수 있으리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 수 있겠어요."
장 대표는 "맥시멈쇼핑몰을 통해 명품창업을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판매하는 제품을 고객이 신뢰를 갖고 선뜻 구입할 때"라며 "고객과 신뢰를 쌓는 건 명품사업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고가의 명품을 100% 안심하고 구입하도록 만든 데엔 1억보증제도 덕분"이라고 말했다. 정품임을 보장하기 위해 외환은행과 1억지급보증 계약을 맺은 건 맥시멈쇼핑몰이 국내에서 유일하다.
박준현 대하인터네셔널의 박준현 전무는 "1억원 상당의 매출을 올리는 창업주가 연이어 생겨나는 것은 당사의 창업 컨텐츠가 안정적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최근 본사에서 공급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국내 최초로 1억원 정품지급보증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주들이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더 큰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