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오늘 날씨, 낮기온 점점 ↑ ‘한낮 초여름 더위’

by
오늘 날씨
Advertisement
오늘 날씨

Advertisement
오늘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오르겠다.

9일 오전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이 20도, 대구 25도, 합천은 26도까지 오르면서 남부지방은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다.

Advertisement
대기는 점점 더 건조해지면서 지금 경북 일부지역과 대구, 여수에는 건조 경보가, 그 밖의 전국 곳곳에는 건조주의보가 확대 발표됐다.

당분간 큰 비예보가 없기 때문에 건조함은 계속되겠다.

Advertisement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따라서 현재 전국이 맑은 가운데, 해상에서 바다안개가 내륙으로 유입되고, 복사냉각으로 대기 중 습도가 높아지면서 서울, 경기도와 서해안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 낀 곳이 있다.

Advertisement
안개는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내륙을 중심으로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며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날씨를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 날씨, 오늘 아침에 안개가 가득해서 놀랬어", "오늘 날씨, 아침에 안개가 낀건지 비가 오는건지 모르겠더라", "오늘 날씨, 얼른 따뜻해져서 시원한 옷 입고싶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내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고 강원영동지방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흐리고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전망됐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