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오전 A모씨는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이후 이 글은 다음날인 28일 오전 5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Advertisement
그러나 현재 이 글은 작성자인 A씨에 의해 직접 삭제됐다. 이에 대해 28일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관심이 쏠리자 A씨는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제가 쓴 게 아니고 페이스북에서 퍼온 것인데 이렇게 반응이 클지 몰랐다. 파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죄송하다. 운영자분은 글을 좀 삭제해달라'는 취지의 글을 다시 올렸다"고 밝혔다.
이어 민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해당 글을 봤느냐'는 질문에 "알지 못한다"라고 답변했다.
Advertisement
청와대 자유게시판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되는 이유를 접한 네티즌들은 "청와대 자유게시판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되는 이유, 페이스북에 퍼온 글이라 자진 삭제 한거구나", "청와대 자유게시판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되는 이유, 이 글 작성한 사람 누굴까 궁금해", "청와대 자유게시판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되는 이유, 청와대 자유게시판 언제 복구 되나?", "청와대 자유게시판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되는 이유, 이미 많은 사람들이 봤을텐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글의 실제 작성자인 박모씨는 이날 트위터를 계정을 통해 통해 '이런 대통령은 필요없다' 글쓴이입니다. (청와대) 게시판 열리면 제가 다시 올리겠습니다. 댓글들은 대부분 저장해 뒀습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