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성, 지성, 복합성 피부의 피부 타입의 종류들이 있으며 각 피부에 맞는 관리법도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Advertisement
그러나 건성 피부와 반대인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피지 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얼굴의 피지를 조절해주는 지성 피부용 기초화장품을 사용하고 수분, 영양, 재생 보습 크림을 사용하여 관리해준다. 하지만 피부관리를 제대로 못할 경우에 민감성 피부로 발전할 수 있는데, 민감성피부로 발전하면 얼굴이 당기고 피부가 민감해져서 작은 자극에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로 민감성 피부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Advertisement
이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는 건성, 지성 등의 각 피부 타입에 알맞게 골라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화장품들이 파라벤이나 페녹시에탄올, 동물성원료, 벤조페논 등의 안 좋은 화장품 성분들이 무첨가 되어있다. 특히 위치하젤, 화이트윌로우껍질, 라벤더 등의 다양한 추출물이 피부에 자극은 주지 않으면서 피부 진정, 수렴, 건강 유지, 영양 보충 등의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또한 피부관리를 위해 기초화장품도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로션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최근에는 스킨로션 외에도 수분 크림 선택하는 것도 사람들이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크림 하나로 스킨 케어까지 해결하는 올인원 수분 크림으로 인기 얻고 있으며, 연예인이나 탑 모델들의 피부 관리 수분 크림으로 유명한 1960NY 수분 크림 브랜드가 이슈가 되고 있다.
외모 관리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피부로 피부 관리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많은 화장품들이 출시 되고 있다. 다양한 화장품 중에서 유행에 따라서 남들이 좋다고 하는 제품을 따라서 사는 것보단 자신의 피부에 적합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 보는 건 어떨까?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