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치냉장고 품은 냉장고,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프리스타일'
Advertisement
LG전자가 출시한 '디오스 김치톡톡 프리스타일' 냉장고는 김치 보관 양이 많지 않고 공간효율을 중시하는 신혼부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복합 냉장고다. 이 제품은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결합해 냉장/냉동/김치보관까지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어 개별 제품을 각각 사용할 때보다 설치 공간은 물론, 초기 구입비용, 소비전력량을 모두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Advertisement
또한 상냉장실 오른쪽 문에 LG만의 독보적인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적용, 음료수?유제품 등 자주 꺼내는 식품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어 냉장고 문 전체를 여는 횟수와 냉기 손실을 절반으로 줄였다.
Advertisement
아이가 없지만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는 데 충실한 딩크족에게 음악은 빠질 수 없는 요소다. 대형 스피커로 음악을 즐기고 싶지만 공간에 여유가 없는 데다가 검은 박스 형태의 스피커를 놓자니 인테리어가 거슬린다. 이런 고민을 가진 딩크족을 위해 뱅앤올룹슨은 다양한 공간 배치가 가능한 스탠드형 위성 스피커를 선보였다.
◆ 요리 취미인 딩크족 위한 다용도 소형 그릴, 쿠진아트 '그릴&그리들러'
아이가 없는 딩크족은 자신들 요리에 취미를 두는 경우가 많지만 그리들러나 프레스, 그릴 등의 가전으로 요리를 하기에는 보관 공간이 협소하고 이것저것 가전제품을 사들이기에는 가격도 부담스럽다. 이때 크기가 작고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주방 가전을 활용하면 다른 가전제품 없이도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쿠진아트 그릴&그리들러는 상하양면으로 부착된 쿠킹플레이트를 그릴 및 그리들러의 용도에 따라 양면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다양한 조리법에 따라 '컨텍트 그릴', '파니니 프레스', '오픈 그릴', '오픈 그리들', '하프 그릴/하프 그리들' 총 5가지의 요리 옵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요리 옵션을 활용해 생선과 야채, 두꺼운 고기는 물론 햄버거 패티까지, 자기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또한, A4의 사이즈로 좁은 주방에 거치하기 좋다.
◆ 슬림한 디자인으로 한번 더 공간 줄여, 한경희 생활과학 스팀다리미
한경희 생활과학의 스탠드형 스팀다리미 'HI-5050'은 부피감이 큰 박스형 디자인 일색이던 스팀 다리미 시장에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을 높였다. 다림질할 옷의 양이 많지 않은 신혼을 겨냥해 최소의 공간에서 간편하게 스탠딩 다림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 것.
부피가 큰 기존 제품의 '박스형 디자인'을 개선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부피감을 최소화하고 무게중심이 더 하단에 있어 다림질 시 발생할 수 있는 흔들림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3단 높낮이 조절 파이프에 전용 옷걸이가 있어 다림질 시 별도의 옷걸이가 없어도 되며, 상?하단 고정집게가 있어 바지 주름 잡기가 가능하다. 슬림한 디자인 임에도 최대 60분간 다림질을 할 수 있고 1리터 대용량 분리형 물통을 도입해 물 보충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혼수를 구매할 때 2인 가구에 적합하도록 공간 활용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예비 신혼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소형 가구수가 증가하는 만큼 앞으로도 가전 업계에서 공간 활용과 사용 편의성이 중요한 화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