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거리 여행을 떠날 때 차량점검과 외부세차 등 기초적인 자동차 관리는 필수다. 특히 막히는 도로사정으로 많은 시간을 차 안에서 보내야 하는 휴가철에는 차량 내부 위생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Advertisement
차 안 세균과 곰팡이 제거가 급선무
Advertisement
시트 사이에 낀 과자 부스러기와 먼지는 차량용 진공청소기와 마른 수건을 이용해 닦아낸다. 매트는 신발에 묻은 각종 먼지와 이물질로 오염도가 화장실 변기보다 10배 높은데 먼지를 털어주고 햇볕에 말리는 것만으로 세균을 줄일 수 있다.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를 희석시킨 물로 닦아낸 뒤 말려주면 된다.
Advertisement
온도 높은 트렁크까지 꼼꼼한 청소 필요
바다나 계곡으로 여행을 가는 경우 시트 위에 신문지를 2~3장 깔아두면 젖은 신발이나 옷 등으로 인해 생기는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다. 트렁크와 차량내부의 공간이 연결된 SUV차량의 경우 트렁크에 배인 악취가 신경 쓰인다면 애경에스티 '홈즈 에어후레쉬 데오센서 BIG 900g 자동차용'을 놓아두면 된다. '홈즈 에어후레쉬 데오센서 BIG 900g 자동차용'은 2중 센서젤로 천연추출 엑기스가 내부 악취를 말끔하게 소취해준다.
장시간 이동에 앞서 차량 내 공기정화
막히는 도로에 장시간 정차해있다 보면 외부 배기가스가 차량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는 신체적 정신적 피로를 축적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긴 시간 차에서 보낼 때는 차량 내 공기를 상쾌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실내청소를 마친 후 숯을 놓아주면 차량 내부에 남아있는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숯은 탈취효과와 습기제거에 효과가 있어 작은 바구니에 담거나 신문지, 마른 헝겊으로 싸서 넣어두면 악취 및 습기제거에 도움이 된다.
공기청정 기능과 방향효과를 함께 보고 싶다면 애경에스티 '홈즈 에어후레쉬 클리어 포레스트'를 사용해보자. '홈즈 에어후레쉬 클리어 포레스트'는 배기가스 성분(NO2)을 제거하는 공기청정 방향제로 차량 내 공기를 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청정숲에서 자란 분비나무 가지와 잎에서 추출한 삼림오일이 주성분으로 삼림오일에 포함된 β-펠란드렌이 삼림욕 효과를 준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