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대한안과의사회, 스벤 리 박사에 "인터뷰 시 법적대응"…라식 라섹 부작용 '충격'

by
대한안과의사회-스벤 리 박사
Advertisement
대한안과의사회-스벤 리 박사

Advertisement
스벤 리 박사가 대한안과의사회로부터 받은 공문을 공개했다.

5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PD수첩'에서는 라식과 라섹 수술의 부작용, 수술 후의 문제점에 대해 다뤘다.

Advertisement
이날 'PD수첩' 제작진은 라식과 라섹 수술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전 유럽, 미국 백내장굴절학회 논문 심사위원을 역임한 스벤 리 박사를 찾아가 자문을 구했다.

그러나 스벤 리 박사는"대한안과의사회로부터 MBC 'PD수첩'과 인터뷰를 하지 말라며, 인터뷰를 할 경우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공문을 받았다"고 밝혀 충격을 자아냈다.

Advertisement
한편 이날 'PD수첩' 제작진은 정부, 의료계의 관심과 법적 안전 가이드라인 제정을 촉구했다.

스벤 리 박사 인터뷰 제지한 대한안과의사회에 네티즌들은 "대한안과의사회 스벤 리 박사에게 이런 공문을 보내다니", "스벤 리 대한안과의사회 공문에 당황스러웠겠다", "대한안과의사회 충격이다 어떻게 이런 공문을 스벤 리 박사에게", "스벤 리 박사에게 보낸 대한안과의사회 공문 공개되서 다행", "스벤 리가 받은 대한안과의사회 공문 놀랍다" 등의 반응을 보냈다.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