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애드멘터리'는 '광고(Advertising)'와 '다큐멘터리(Documentary)'의 합성어로 한편의 다큐멘터리처럼 실제 인물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기법을 말한다.
Advertisement
SNS 및 극장용으로 제작된 이번 파리바게뜨 순수우유케이크 광고는 '손을 놓지 않을게', '와줘서 고마워', '훈장님의 진심' 등 총 3편이다. 모두 실제 인물이 등장해 아무런 장식없이 케이크 본연의 맛에 집중한 '순수우유케이크'의 장점을 전달한다.
Advertisement
'손을 놓지 않을게'편에서는 사랑하는 시각장애인 아내를 위해 남편이 새하얀 순수우유케이크 위에 점자를 새겨 마음을 전하고, '와줘서 고마워' 편에서는 학생수가 9명뿐인 시골 분교 학생들이 폐교 직전 새로 전학 온 친구에게 순수우유케이크를 직접 장식해 선물한다.
Advertisement
파리바게뜨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발굴하고자 120건이 넘는 실제 사연들을 찾아내 순수우유케이크가 가진 순수함과 따뜻한 의미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사례를 선정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선물하는 사람의 진솔한 마음을 함께 전할 때 비로소 '순수우유케이크'의 의미가 더 커진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애드멘터리 기법을 사용했다"며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두의 이야기인 만큼 소비자들이 더 많이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17일까지 파리바게뜨 온라인(www.paris.co.kr)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순수우유케이크와 함께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 응모하면 소비자 투표를 통해 카메라, 순수우유케이크 교환권 등을 증정하는 '케이크 인증샷 올리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