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e스포츠협회, '2014 KeSPA컵'의 '스타2' 본선 대진표 발표

by
Advertisement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KeSPA)는 협회가 직접 개최하는 첫 WCS(스타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글로벌 이벤트인 '2014 KeSPA 컵(이하 KeSPA 컵)'의 본선 대진표를 발표했다.

Advertisement
김유진(진에어), 김준호(CJ) 등 총 8명의 시드 선수와 이영호(KT), 정윤종(SKT) 등 총 8명의 예선 통과자로 이뤄진 16강 선수들은 대진표에 따라 8강 진출을 놓고 격돌하게 된다.

다음달 11일부터 펼쳐지는 본선 16강은 김도우(SKT)와 이병렬(진에어)의 대결을 시작으로 최지성(레드불)-정윤종(SKT)의 경기까지 이어지며,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4강까지는 5전 3선승제, 결승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더불어 KeSPA 컵의 구체적인 상금 내역 역시 공개됐다. 우승자에게는 3000만원의 상금이, 준우승자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4강 진출자에게는 각 500만원, 8강 350만원, 16강 2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KeSPA 컵 본선의 모든 경기는 SPOTV게임즈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본선 중계진은 김철민, 채민준 캐스터와 고인규, 유대현, 안준영 해설이 나설 예정으로 예선보다 다양한 중계진 조합을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Advertisement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회장은 "팬들과의 약속이었던 'KeSPA컵'이 쟁쟁한 선수들과 함께 화려한 막을 올리게 될 수 있어 기쁘다. KeSPA컵은 팬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대회이니만큼 팬 여러분들의 지속적이고 뜨거운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4 KeSPA Cup'은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WCS 총 7000포인트와 80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