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맹점 입장에서의 '삼성카드 LINK'의 성과를 살펴보면,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할인혜택을 제공한 외식 가맹점인 A업체의 경우, LINK 서비스로 인해 유입된 고객 중 86%가 신규 고객이었다.
Advertisement
이는 혜택 오퍼를 받은 고객이 직접 해당 가맹점을 찾아 이용하고 결제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고 음을 보여주고 있다.
Advertisement
이는 CLO 서비스가 기존 마케팅 대비 소비성향에 따라 정교화된 타깃에게 적절한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반응율을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Advertisement
이를 통해 회원은 자신에게 필요한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카드사는 효율적 비용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신규 고객 유입효과와 함께 기존 고객의 사용 확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회원, 카드사, 가맹점이 모두 WIN-WIN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의 대부분은 혜택 사용 후 문자를 통해 제공되는 알림 기능에 특히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나, 서비스 제공뿐 아니라, 이용 내역에 대한 확인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할 수 있다.
'삼성카드 LINK'는 지난 10월 1일부터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등록된 전 웹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국내 첫 CLO 서비스인 '삼성카드 LINK' 성과 분석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고객에게 더욱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정교화하고 혜택 가맹점도 더욱 늘려 나가는 등 서비스를 더욱 강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