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다리는 어떤 다리일까? 하의실종 패션의 유행이나 그 전에 더 앞서 유행했으며 지금은 필수 패션 아이템이 된 스키니 바지나 레깅스 모두 다리 라인을 강조하기 때문에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치마를 즐겨 입지 않는다 해도 한번쯤은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을 해보게 된다.
Advertisement
보통 아름다운 다리를 생각하면 길고 곧게 뻗은 일자라인의 다리를 생각하는데 한국인의 체형 특성상 무릎 아래의 길이가 짧은 경우가 많아 아름다운 다리를 갖기 어려운 경우도 있고 잘못된 자세나 걸음걸이와 같은 이유로 근육이 예쁘게 발달하지 못해 곧은 다리를 갖지 못한 경우도 많다.
다리 전체에 지방과 근육이 잘못 배치되면 실제 키나 다리 길이에 상관 없이 유난히 다리가 짧아 보일 수도 있는데 허벅지 내측 중간 3분의 1부위, 무릎 아래 내측 부위가 유난히 오목하게 들어가 있거나 무릎 내측의 지방이 많아 볼록하게 되어있다면 전체 다리라인이 일자형으로 곧기보다는 울퉁불퉁 하기 때문에 다리 라인이 망가져 결과적으로 짧고 굵은 다리로 보이게 된다.
Advertisement
특히 사람의 하체는 저장성 지방 세포가 층을 이루고 있다. 그것이 단단하고 치밀한 섬유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이나 다이어트 만으로는 일자 라인의 다리를 만들기는 어렵다. 이같은 이유로 최근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일자라인의 다리를 가지기 위해 지방이식을 선택하고 있는 실정이다.
가슴이나 팔, 복부와 같이 상체나 얼굴 쪽에 집중 되어 있던 지방이식술이 점점 다리로 확대돼 가는 것은 그만큼 좋은 효과를 보기 때문이다. 이 수술은 허벅지 내측이나 무릎 아래와 같이 다리 라인에 들어간 부분은 지방이식으로 채워주고 라인을 해칠 만큼 지방이 축적돼 있는 승마살이나 무릎내측은 지방흡입을 통해 줄여주므로 전체 다리라인을 곧은 일자형 다리로 만들어 준다.
Advertisement
만약 흔히 말하는 종아리에 알이 배긴 상태라면 근육의 지나친 발달로 다리 굴곡이 생긴 경우이기 때문에 지방이식 시술을 하면서 종아리 보톡스를 같이 병행해주면 부작용 없이 종아리의 근육을 축소시키면서 휜다리를 곧고 아름다운 다리라인으로 가질 수 있다.
파이안의원 김재훈 원장은 "휜다리 지방이식을 개발하고 시술해본 결과 다리 지방이식 수술은 얼굴 부위의 지방이식과는 달리 메가(mega) 지방이식 즉 대용량 지방이식에 해당되므로 지방의 정제과정이나 이식에 있어서 전문성과 경험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며 "또한 미용을 위한 다리 시술뿐만 아니라 소아마비로 인해 한쪽 다리의 근육에 허약이나 마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 양쪽 다리의 심한 두께 차이를 보이는 경우에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다리 지방이식의 수술시간은 2시간30분 정도이며 당일 수술 후 입원 할 필요 없이 바로 걸어서 퇴원할 수 있기에 수술을 위해 무리하게 일정을 조정하지 않아도 되므로 큰 부담 없이 자신을 괴롭혀온 다리에 대한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고 병원측은 소개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