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게이트맨, 모바일키 서비스 탑재한 '게이트맨 S10-MK'출시

by
디지털도어록 1등 게이트맨(www.egateman.co.kr, 사장 나규철)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디지털도어록을 열고 열쇠를 원격으로 전송할 수 있는 신개념 열쇠발급 시스템인 모바일 키 서비스(Mobile Key Service:이하모바일 키)를 아사 아블로이, HID 등 글로벌 기업들과 구축하고 대한민국 기간 통신사업자인 KT와 함께 올해 10월부터 상용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Advertisement
비밀번호는 가끔 깜빡 하기도 하고 카드키나 안전키는 분실하게 되면 매장을 방문해 구매해야 했다. 하지만 모바일 키 서비스는 늘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을 내려 받기만 하면 우리집디지털도어록을 열 수 있어 편리하다. 국내 해외를 가리지 않고 온라인으로 연결된 곳이면 열쇠 발급이 가능해 열쇠발급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다.(열쇠 발급은 유료 서비스)

게이트맨모바일 키 서비스는 생활 패턴에 맞춰 키 발급이 가능하다. 단순 방문자라면 일회용 키를 가사도우미 등 정기적으로 출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기간한정 키를, 상시 출입자에는 상시 키를 각각 발급해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키 서비스가 지원되는 디지털도어록(현재는 보조키타입게이트맨 S10-MK만 지원)을 설치만 하면 사용자의 입맛대로 키 발급이 가능해진 것이다.

Advertisement
모바일 키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모바일 키를 발급/전송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높은 보안기술이 필요하다. 보안 1등급 매체인 USIM에 키를 발급 받고 저장하기 때문에 보안이 매우 뛰어나다.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콜센터로 연락하면 본인 확인 후 사용 중지를 요청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모바일키 서비스 탑재한 '게이트맨 S10-MK'의 제품가격은 26만원이며, 모바일 열쇠 발급은 1,000원이다.

한편 이번 론칭을 시점으로 게이트맨은 KT의 GiGA 홈 상품과도 전략적으로 연계해 생활 속에서의 IoT(Internet of Thing: 사물인터넷)를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향후 30조원으로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IoT 시장에서 문단속의 대명사 게이트맨과 국내 최고의 통신기업인 KT는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세계최초로스마트폰으로 열쇠를 발급하는 모바일 키 '게이트맨 S10-MK'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