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러한 상안검 함몰 증상은 일반적으로 자가지방이식술이 시행된다. 하지만 이 방법은 지방을 정확히 위치에 주입하지 못했을 경우 덩어리져 보이게 되고, 시간이 지나며 지방의 흡수가 이루어진 경우 윤곽이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것이 문제가 된다. 또 필러를 사용할 경우에도 재발의 위험이 높아 권장되는 방법은 아니다.
Advertisement
이 논문에 따르면 상안검지방재비치 시술은 상안검수술 도중 안와지방을 노출 시키고 외측 안와지방을 내측으로 재배치시켜고정하는 방법으로, 심한 함몰이 관찰되는 경우에는 둔부에서 채취한 진피지방이식을 병행함으로써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Advertisement
시술 후에는 후유증으로는 일시적으로 이식한 진피지방의 무게나 부종으로 인해 가안(눈떠짐)이 생길 수도 있지만 이는 곧 자연적으로 해소되므로 염려할 필요는 없다.
Advertisement
또 같은 날 진행되는 학회 발표에서는 이원 대표원장이 가슴 성형분야에서 개발한 배꼽코젤가슴성형술에 대한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원 원장은 지난 10월 18~19일에도 대만 미용학회에서 배꼽내시경을 통한 가슴확대술(배꼽코젤가슴성형) 및 얼굴전체필러(큐오필)를 발표했다.
한편 병원측은 "국제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3인의 전문의로 인해 외국의 전문의들이 트레이닝 과정을 요청하는 등 명성을 쌓고 있다"고 소개했다.
피부과 조영훈 원장은 이미 임팩션 팩터(impaction factor) 점수가 20점인 논문을 발표해 국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대만 성형외과 전문의가 병원을 방문해 펠로우십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