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당이젠'이 뭐길래…당뇨 환자들이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by
최근 혈당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당뇨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당이젠'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이젠'의 원료 'DC-15균' 때문이다.

Advertisement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특허를 받은 DC-15균은 청국장 발효 시 나오는 바실러스 쉽틀리스(Bacilius subtlis)균을 바탕으로 연구 개발한 신물질이다. DC-15균을 실험한 결과, 인간의 소장에서 당분 흡수를 저해하는 물질을 생산해 혈당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균으로 제조한 '당이젠'에는 당뇨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귀리식이섬유와 자일리톨,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천연재료가 첨가되어있다.

한신ITC 신태용 대표이사는 "그간 식생활의 불균형으로 배변활동이 어려웠던 분이나 식이섬유가 부족했던 부분을 당이젠 섭취로 보충해 줄 수 있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되고 혈당 조절도 쉬워진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이어 신 대표는 "식사 15분전 당이젠을 섭취하면 포도당과 지방(특히 콜레스테롤)의 혈중 흡수를 감소시켜 당뇨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