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토부 '우수 자동차 튜닝업체' 5곳 선정

by
Advertisement
국토교통부가 '우수 자동차 튜닝업체' 5곳을 선정해 17일 발표했다.

Advertisement
이번에 우수 튜닝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카렉스, ㈜와이엘케이오토, 로스, 클럽레퍼드모터스, 에스앤피 등 5개 업체이다.

국토부는 이번 우수 튜닝업체 선정은 지난 6월 17일 제22차 경제장관회의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자동차 튜닝산업 진흥대책'에 포함되고 튜닝산업 지원제도의 기반을 구축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우수 튜닝업체 선정은 공모에 응한 정비업체 및 전문 튜닝샵을 대상으로 사업역량, 작업환경, 안전관리 및 품질·서비스 등 4개 분야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서 최종 선정됐다.

국토부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 튜닝업체에 대해서 인증서 수여, 인증명판 부착지원은 물론 한국자동차튜닝협회의 기술지원·자료제공 및 튜닝카 경진대회 출전권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권석창 국토교통부 자동차 선진화기획단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우리 튜닝업계의 서비스와 기술력 등 역량 제고의 토대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갖추고 합리적 가격으로 안전이 확보된 튜닝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자동차 튜닝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