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표적인 기업은 '코웨이'다. 렌털 업계의 절대강자로 알려진 코웨이는 렌탈 사업을 바탕으로 토털 홈케어 서비스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코웨이는 2011년 고가의 침대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하고 청결 관리까지 책임지는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선보였다. 더 나아가 타사 매트리스까지 관리해주는 '매트리스 홈케어 서비스'도 출시했다. 매트리스 홈케어 서비스는 디지털 현미경을 통한 오염도 측정 및 7단계의 맞춤형 클리닝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올해 초에는 매트리스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컨 살균세척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품 성능을 최고 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도록 전문기사가 방문해 냉각핀과 필터 등을 케어해준다.
Advertisement
매트리스 관리뿐만 아니라 실내의 공기를 관리해주는 홈케어 서비스도 출시돼 눈길을 끈다. 친환경 기업 '지에스비'는 실내 공기에 존재하는 각종 세균, 바이러스,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물질을 정화해주는 효과적인 홈케어 시스템을 만들었다. 지에스비의 '신바람홈케어 서비스'는 천연 식물성 용액 '신바람홈케어 플러스'를 기본으로 활용한다. 신바람홈케어 플러스 용액은 콩에서 추출한 복합아미노산 등 100%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집먼지 진드기와 각종 세균, 바이러스 케어에 효과적이다. 신바람 홈케어 서비스는 천연 에어메딕 항균코팅, 매트리스케어, 해충방제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Advertisement
핸디페어 관계자는 "생활이 여유로워지면서 주거 환경을 청결하고 아름답게 꾸미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국내 홈케어 시장이 점차 성장하고 있다"며 "자신들만의 특별한 기술을 활용해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앞으로 점점 많아질 것이고, 고객들의 선택권 도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