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금까지 여름 계절가전의 구매시기는 보통 4월에서 8월에 집중된 양상을 보여왔다. 하지만 최근 겨울에 여름가전을 구매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2013년 12월 한달 간 여름 계절가전의 판매추이를 살펴본 결과 2012년 동기 대비 에어컨과 제습기는 약 3.6배, 선풍기는 4배 이상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소비자들이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여름 가전제품을 보다 알뜰하게 장만하려는 니즈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여진다.
Advertisement
이 행사는 2014년에 출시된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공기순환기 등을 최대 30%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사계절 아이템으로도 각광 받는 제습기의 경우 현재 40만원대에 판매되는 제품을 20만원 대에 만날 수 있어서 눈길을 끈다. 롯데닷컴 구매사은 해당카드로 행사장 내 상품 구매 시 최대 7만점의 적립혜택도 제공 해 여름가전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주목할 만 하다.
Advertisement
롯데닷컴 가전팀 정희숙 MD는 "올해 여름이 예년에 비해 기온이 낮았고 마른 장마가 지속 된 탓에 좋은 재고를 다량 보유하고 있다"며 "내년 여름을 위해 미리 가전을 준비한다면 이번 행사를 통해 만족스러운 상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