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지하철-버스 막차 시간은?

by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Advertisement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Advertisement
서울시가 연말 늦게 귀가하는 시민을 위해 오는 30일과 31일 지하철과 버스 막차 시각을 연장 운행한다.

지하철은 역이나 행선지마다 막차 시각이 다르므로 홈페이지(www.seoul.go.kr)나 역에 붙은 안내문을 통해 미리 확인하는 게 좋다.

Advertisement
또 코레일이 운행하는 구간은 연장 운행에서 제외되고, 9호선은 31일에만 연장 운행을 한다.

경기·인천행은 막차 운행이 자정 전에 종료되므로 심야버스 운행 시각 등을 확인해야 한다.

Advertisement
서울 시내버스는 30일과 31일 주요 혼잡 지점 10곳을 지나는 92개 노선을 오전 1시까지 운행한다.

31일에는 보신각 타종 행사 참석 후 귀가하는 시민을 위해 종로 근처 버스 정류소를 지나는 42개 노선을 차고지 방향으로 오전 2시까지 운행한다. 부천·고양·성남 등 경기도로 가는 3개 노선도 오전 2시까지 운행한다.

Advertisement
서울시는 보신각 타종 시간대인 자정 전후로 종각역에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고, 안전사고 우려 시에는 종각역을 무정차 통과한다는 방침이다.

31일 보신각 타종 행사에는 10만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 31일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 30분까지는 종로, 우정국로, 청계천로, 무교로 등 종로 일대 도로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이 구간을 지나는 버스 73개 노선과 심야버스도 우회 운행한다.

시내버스 막차를 놓치더라도 오후 11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운행하는 심야버스 중 종로를 지나는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도로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모바일웹(m.topis.seoul.go.kr), 트위터(@seoultopis, @seoulgyotong)를 통해 대중교통 운행 정보를 안내한다고 밝혔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