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닛산 알티마-패스파인더, 美사이트 선정 '최고 인기차' 2년연속 영예

by

한국닛산은 중형 세단 알티마와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가 미국 자동차정보 사이트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이 발표한 '2015 최고 인기차'에 선정, 2년 연속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에드먼즈닷컴은 매월 1800만명이 방문하는 미국의 유력 자동차 사이트로서 차량 및 구매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에드먼즈닷컴은 매년 자동차 구매를 고려하며 자사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로부터 부문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차량을 선정한다. '2015 최고 인기차'는 2014년 1월부터 10월까지 각 차량의 신차 조사 및 차량 관련 정보 페이지를 접속한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됐다.

프레드 디아즈 닛산 북미법인 마케팅 서비스 부사장은 "고객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에드먼즈닷컴의 조사 결과는 신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알티마, 패스파인더 등 닛산의 모델들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이사는 "닛산의 대표 중형 세단인 알티마와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가 2년 연속 인기차량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해외에서의 큰 인기를 한국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그 본질적인 매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닛산 알티마 2.5 모델은 입소문을 타고 국내에서도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 지난 한 해 동안 총 2213대가 판매되며, 럭셔리 브랜드 모델을 제외한 수입 가솔린 중형 세단 중 연간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알티마 2.5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3350만~3400만원, 3.5 모델은 3800만원이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