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나운서 메이크업 대가 권선영 원장, 두번째 책 '아나운서처럼 메이크업하라' 출간

by

아나운서 지망생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인물 1위,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선영 원장이 두번째 책 '아나운서처럼 메이크업하라'를 출간했다.

저자 권선영 원장은 아나운서 시험에 합격하려면 그녀를 찾아가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아나운서 업계에 그녀의 메이크업&이미지 메이킹 실력은 유명하다. 권 원장은 지난 2012년 초보자를 위한 첫번째 메이크업북 '터치'를 출간한데 이어, 이번에는 아나운서 메이크업의 진수를 담은 두번째 책 '아나운서처럼 메이크업하라'를 선보였다. 아나운서 메이크업의 독보적인 권위자인 권 원장은 그녀만이 알려줄 수 있는 메이크업 스킬을 이 책에서 전격 공개했다. 특히 책에 등장하는 모델들도 대부분 실제 아나운서 준비생들로 선정해, 아나운서 특유의 단아한 이미지를 잘 전달하고 있다.

아나운서 메이크업은 수많은 메이크업 트렌드가 생겼다 사라지는 중에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아나운서 메이크업의 포인트인 지적이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얼굴, 바라보는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좋은 인상'이기 때문이다. 요즘은 배우 못지않게 예쁜 외모의 아나운서들도이 많고,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인상이 좋아 보이게' 하는 것이다. 이처럼 취업 면접, 프로필 사진, 승무원, 큐레이터 등 '좋은 인상'이 필요한 사람과 직업군에겐 아나운서 메이크업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또한 중요한 미팅이나, 소개팅, 상견례 등 처음 인사를 나누는 자리에서 '아나운서처럼 좋은 인상을 주는 얼굴'은 상대에게 큰 호감을 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좋은 인상' 메이크업을 제대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여성들이 선망하는 직업인 아나운서, 방송인이 되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현재 왕성하게 활동 중인 이혜승·이진·차예린 아나운서들의 실질적인 조언과 실제 메이크업 과정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아나운서를 꿈꾸는 준비생이라면 한번쯤 꼭 봐야할 필독서이기도 하다.

메이크업과 더불어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알찬 정보도 담겨있다. 탁월한 감각으로 모두가 인정하는 이미지 메이킹 실력을 선보이는 권선영 원장은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인상을 좌우하는 의상과 스타일링, 애티튜드까지 코칭을 해준다. 실제로 그동안 면접을 앞둔 아나운서 준비생들이 권 원장에게 가장 많이 물어봤던 의상 선택 및 전체적인 스타일링 팁을 모두 공개했다. 실전 면접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어 면접을 앞둔 사람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나운서처럼 메이크업하라'엔 18년 간 아나운서 메이크업을 해오면서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인상으로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여 얻은 권선영 원장만의 결과물이 담겨 있다.

한편, 저자 권선영은 뷰티숍 '오블리쥬' 메이크업 원장으로 김명민, 이민호, 남상미, 이윤지 등 수많은 톱스타들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엄지인, 한석준, 박지윤, 황정민 등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들의 뷰티 멘토로 활동 중이다. 또한 메이크업을 비롯한 각종 이미지 메이킹 강연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