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릉 미용학원이 15일 결혼이민여성들을 위한 '결혼이민여성 독사진 및 가족사진 촬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릉캠퍼스와 강릉시 영상미디어센터가 함께한 프로그램은 강릉 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의 독사진과 가족사진 촬영을 진행, 완성된 앨범을 고국의 가족들에게 전달해 주고 있다. 강릉캠퍼스는 보다 예쁘고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전달할 수 있도록 여성들의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링을 맡아 진행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헤어, 메이크업 지원을 비롯해 지역 거주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장애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강릉장애인생활자립센터와 함께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진행했으며, 동해시가정지원센터와는 주부들을 위한 이미지 브랜딩 강의를 마련, 여성으로서의 자신감과 자존감 회복을 위해 힘쓰기도 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릉캠퍼스 관계자는 "타국에서 고향과 가족을 그리워할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펼쳐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서울 동대문, 경기도 수원, 강원도 강릉, 원주, 춘천 등 총 43개 캠퍼스를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전문 학원이다.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 제공과 함께 다양한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