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밴드' 3년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5000만 돌파

by

네이버의 자회사 캠프모바일이 30일 그룹형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밴드(BAND)가 출시 3년여 만에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캠프모바일에 따르면 2012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밴드는 현재 전 세계 178개국에서 사용 중이다.

올해 3월 지인 기반의 폐쇄형 밴드 외에 누구나 관심사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밴드 기능을 추가한 결과 공개 커뮤니티 밴드가 50만개 이상 생성되며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했다. 최근 미국, 홍콩, 인도 등 13개국 구글플레이에서 '금주의 추천앱'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밴드는 대만과 인도 등지에서 이용자가 급격히 늘고 있다. 최근 3개월간 밴드의 신규 가입자 비중은 대만이 8.6%, 인도가 9.3%를 차지한다. 두 나라의 8월 기준 다운로드 수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70%, 1천422% 이상 증가했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국내 모바일 서비스에서 5천만 누적 다운로드는 '글로벌'이라는 태그를 붙일 수 있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며 "국내 이용자를 위한 사용성 개선과 동시에 하반기부터는 대만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