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인 반려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가운데 사람 피부보다 약한 반려견 피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반려견에게 잦은 목욕을 시킬 경우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겨울철 올바른 단계별 반려견 목욕법을 애경의 프리미엄 펫케어 브랜드 '휘슬'에서 소개한다.
Advertisement
2단계 올바른 샴푸법
Advertisement
애경의 프리미엄 펫케어 브랜드 휘슬 '샤이닝 실키 샴푸', '퓨어 모이스트 샴푸' 2종은 사람 피부보다 연약한 반려견 피부에 맞게 인공색소, 실리콘, 광물성오일, 파라벤, 동물성원료 등 5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제외하고 자연 추출물을 더한 프리미엄 강아지 전용 샴푸다. 피부의 수분밸런스를 유지하는 수딩 슈도세라마이드 성분 함유와 자연을 닮은 부드러운 향이 특징이다.
Advertisement
항문낭 짜기는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관리법 중 하나다. 항문낭이란 개의 영역표시를 위해 특유의 냄새를 분비하는 항문 안쪽에 있는 기관으로 항문낭을 주기적으로 관리해 제거해주지 않으면 엉덩이를 긁고 다니는 행동을 보인다거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려인의 관심이 필요하다.
4단계 헹굼 법
미지근한 온도의 물로 샴푸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충분히 헹궈준다. 목욕 후 샴푸가 눈에 들어갔을 경우 인공눈물 또는 눈 세정제를 이용해 세정해준다.
5단계 털 물기 말리기
타올로 털 물기를 제거하고 드라이어를 이용해 한번 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준다. 물기가 남아있기 쉬운 털 사이사이는 빗질을 이용해 말려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6단계 마무리 확인 및 정돈
마지막으로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발바닥 틈과 귀 안쪽까지 확인하면 반려견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샤워 후 건조해진 반려견 모발에 수분 미스트를 더해주면 피부와 모발에 적당한 수분공급과 정전기를 방지 할 수 있다. 휘슬 '샤이닝 실키 컨디셔닝 미스트', '퓨어 모이스트 컨디셔닝 미스트' 2종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로얄젤리,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오트밀 자연추출물과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캐모마일꽃,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더해 반려견 모발에 윤기를 더하고 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미스트 사용 후 부드럽게 빗질을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