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커피 창업, 다양한 인테리어 구성 대형 평수 문제없는 파리공방 카페

by

파리공방이 위례 신도시에 60평대 1호점을 오픈했다. 오픈 한달여 만에 평균 일 매출이 꾸준히 나오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도보 반경 700m 안에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포함해 30여개가 밀집된 위례 신도시에서 월세가 저렴한 지하 1층에 자리한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잡은 것이다.

파리공방은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카페 프랜차이즈로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해 대형 평수도 합리적인 금액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파리공방은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곳이 아닌 청년들의 꿈을 펼치는 공간이자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 제작되었다. 매주 뮤지션들의 공연을 볼 수 있고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다.

또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프랜차이즈의 컵이나 접시와는 다르게 이천, 여주 등 다양한 지역의 도자기 공방에서 직접 가져온 여러 작가들의 작품으로 음료와 베이커리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판매하는 작품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파리공방은 카페에서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샐러드와 샌드위치, 다양한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고 다양한 배달 세트메뉴를 구성하여 커피 등 다양한 음료를 캔으로 즉석에서 제작하여 배달한다. 실제로 파리공방 위례신도시점은 총 매출의 20% 정도가 배달로 이뤄지고 있다.

본사 담당자 피원희 팀장은 "대형 프랜차이즈의 거품을 제거하면 수제로 만든 컵과 다양한 인테리어를 고퀄리티로 시공해도 합리적인 금액에 가능하다"라며 "프랜차이즈의 거품을 빼고 프랜차이즈 카페 가맹비나 과도한 인테리어 비용 등을 줄여 합리적인 창업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파리공방 카페 커피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