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난 3월 멕시코-미국 국경 넘기를 시작으로 첫 방송한 '선을 넘는 녀석들'은 지난 14일 '이탈리아-슬로베니아' 편을 마지막으로 6개월간의 대탐사를 마무리했다. 이에 지식과 재미를 모두 거머쥐며 예능의 한계를 넘은 이들의 의미 있는 발자취를 들여다봤다.
Advertisement
'선을 넘는 녀석들'은 국경을 넘는다는 이색적인 포맷과 깊이 있는 탐사라는 무적 조합을 통해 각 나라의 역사-문화-예술을 들여다보는 '탐사 예능' 장르를 개척했다. 휴식과 오락을 목표로 삼는 기존의 여행 예능에서 한 발 나아가 지식과 의미까지 담아내며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해야 할 유익한 방송이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Advertisement
이후 미국-멕시코 국경을 넘었던 첫번째 탐사를 시작으로 프랑스-독일, 요르단-이스라엘-팔레스타인, 스페인-영국-모로코-포르투갈, 이탈리아-슬로베니아 등 13개국 탐사를 이어가며 다양한 볼거리와 역사 속 이야기, 국제 이슈 등을 흥미진진하게 담아내는 등 '탐사 예능'의 정체성을 굳건히 지켰다.
Advertisement
#배움의 힐링 선사_잘 알던 지식도 새롭게 보인다
설민석은 각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설명할 때마다 우리에게 친숙한 한국사 속의 인물, 배경, 사건과의 접점을 찾아 좀 더 알기 쉽게 설명하는가 하면 시청자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역사적 지식을 확장시키는 역사 진공관 역할을 하며 단순 지식 습득을 넘어서 배움의 희열을 느끼게끔 했다.
그런가 하면 '선을 넘는 녀석들'은 각 나라의 문화를 온 몸으로 느끼고 전달하며 보다 풍성한 지식을 전달하기도 했다.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곁들인 인문학 먹방으로 요르단의 후무스, 스페인의 가스파초와 추로스, 영국의 피시 앤 칩스 등을 소개하는가 하면 이스라엘 사해에서는 바다 눕방을 선보이며 안방 시청자에 에메랄드빛 힐링을 선물했다.
#'녀석들' 꿀케미와 꿀잼_시즌2 요청 쇄도
'선을 넘는 녀석들'이 지적 즐거움과 함께 웃음도 놓치지 않을 수 있었던 건 김구라-이시영-설민석과 11명의 탐사 게스트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가족 같은 유병재와 얼굴 천재 차은우부터 중동 왕자 샤이니 민호, 로마공주 솔비와 흥 부자 걸스데이 유라 등 넘치는 호기심과 폭발하는 열정으로 탐사에 몰입한 게스트들이 함께 해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그 중에서도 '선을 넘는 녀석들'과 탐사 게스트들의 케미가 빛을 발할 때 시청자는 더욱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보냈다. 차은우는 프랑스-독일 편에 합류해 눈부신 비주얼과 뛰어난 외국어 실력뿐만 아니라 김구라-이시영-설민석 모두와 어울리는 케미를 뿜어내 시청자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고, 이탈리아 탐사를 함께 한 로마공주 솔비는 김구라와 연예계 대표 '톰과 제리'의 모습으로 안방 시청자에 큰 웃음을 선사했다.
'선을 넘는 녀석들'은 김구라-이시영-설민석과 탐사 게스트가 꿀케미를 선보이며 웃음과 지식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꽉 찬 탐사로 열띤 호응을 받아 온 가운데 첫 시즌이 종료돼 시청자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그동안 '선을 넘는 녀석들' 방송이 끝날 때마다 시청자는 "재밌어서 정주행을 시작했다", "온 가족이 꼭 함께 보고싶은 유일한 방송", "선녀들로 역사 공부를 한다"는 등 열렬한 반응을 쏟아냈었기에 새로운 시즌에 대한 시청자의 요청에 쇄도하는 등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선을 넘는 녀석들'은 '이탈리아-슬로베니아' 편을 마지막으로 지난 14일에 첫 시즌을 종영,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를 모으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anjee85@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이효리, '60억 평창동 자택' 내부 포착…대형 거울 앞 '이상순♥' 밀착 포즈 -
갑자기 사라진 톱스타 “대인기피증..공백기 원치 않았다” -
‘정경미♥’ 윤형빈, 결혼 13년 차 위기..“AI 상담 꼴 보기 싫어” -
‘배용준♥’ 반한 수진 첫사랑 비주얼에 미주도 긴장 “내 원샷 잡지마” -
박나래·'주사이모' 경찰 동시 소환…갑질은 '부인'·약물은 '침묵' -
생활고 루머 김장훈, 호텔 전경+풀빌라 인증샷 "저는 부자입니다♡" -
김지선, 네 자녀 층간소음 방지 위해 이렇게까지…"소파에 트램펄린 설치"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비보에 이주승·이장우·코쿤도 울었다 "작은 친구 편히 쉬어"
스포츠 많이본뉴스
- 1.엥 삼우주? '정우주(삼성) 강백호(KT)' 한화한테 왜 이러나. 도대체 무슨 일 → "14억4850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어"
- 2.교통사고 지각→홈런성 2루타→루키 동료에게 "겸손해라", 일본 거포의 파란만장 ML 데뷔전
- 3.[슈퍼컵 리뷰]"정정용의 전북도 무섭다" '모따 결승골→이적생 동반 맹활약'으로 대전 2-0 꺾고 K리그 슈퍼컵 우승+상금 2억 확보!
- 4."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이후, '불량 태극기' 없었다...대한체육회 공식 항의에 IOC 즉각 수정 반영[밀라노 현장]
- 5.자꾸 거론된다! '국뽕 NO' 김도영-안현민, 진짜 세계가 지켜본다 → "국제 유망주 최고의 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