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날 '뮤직뱅크'에는 방탄소년단, 써드아이, KARD, MCND, 다크비, 더보이즈, 드림캐쳐, 라비, 로켓펀치, 스펙트럼, 안예은, 에버글로우, 위키미키, 이달의 소녀, 천단비, 체리블렛, 펜타곤이 출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무대에 앞서 라비는 "퍼포먼스와 뮤직비디오를 유심히 봐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즉석에서 노래를 한 소절 선보였다.
Advertisement
이번 앨범 타이틀곡 ROCKSTAR(락스타)는 거친 팝스타일 락사운드와 터지는 드럼의 질감이 인상적인 곡으로, 자신을 포함한 모두가 락스타의 면모를 가져도 된다는 가사가 포인트이다. 래퍼 팔로알토가 피처링을 해 발매 전부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방탄소년단은 무대에 앞서 방탄소년단은 소감을 전했다. 제이홉은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맛에 "저는 스타니까 '슈팅스타'가 좋다"고 재치있게 답변했다.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곡으로, 언제나 음악적 변화를 시도하는 아티스트로서 성장의 정점을 드러내는 노래이다. 소울풀하면서 중독성 있는 보컬 샘플 컷(Vocal Sample Cut)과 대규모 세션을 통해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퍼포먼스 음악의 또 다른 차원을 보여준다.
'ON'은 발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1위, 전 세계 83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방탄소년단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뮤직뱅크'에서 '아무노래'로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지코에 이어 이번주 1위는 방탄소년단의 'ON'이 차지했다.
RM은 "아미 보고 있냐"며 "오랜만에 음악바옹 1위를 해본다.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슈가는 "여러분 덕이다"라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방탄소년단은 1위 공약으로 내건 '마칭 세레모니'를 선보이며 마무리했다.
shyu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