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세경은 내레이션을 통해 혼란 속에서도 질서와 규칙을 지켜내고 불안 속에서도 직장과 가정의 일상을 채워가는 시민들의 다양한 일상들을 소개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마음을 모아준 우리들 덕분에 대한민국이 오늘을 견디고 새로운 내일을 열어 갈 수 있다"라고 말하며 '아직 위기는 끝나지 않았지만, 우리는 우리의 힘을 믿는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Advertisement
실제로 신세경은 개인 SNS와 브이로그를 통해 철저하게 마스크를 착용하는 모습이나 집안에서 애완견과 지내는 일상을 전하는 등 코로나 수칙을 솔선수범하는 면모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신세경은 이번 내레이션에 출연료 없이 참여하며 메시지에 진정성을 더했다. 신세경은 작년 연말에도 유튜브 채널 수익금을 국내 위기가정 여아들을 위해 기부하는 등 선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앞서 MBC는 코로나19 상황 속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헌신한 의사, 간호사, 소방관, 경찰 등 숨은 영웅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첫 번째 캠페인 영상인 'We Believe - 숨은 영웅' 편을 공개한 바 있다. 영상에는 한류스타 박해진이 재능기부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Advertisement
먼저 다큐멘터리 'Pandemic'은 오는 21일 밤 10시 5분에 첫 방송된다. 다큐 1부 '죽음 앞의 인간' 편에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중환자 전문 의료진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특히 사상 초유의 집단 감염으로 신음하는 대구의 모습과 이들을 도우려 전국에서 모인 의료진의 활동상, 격리 병동에서 생의 마지막을 맞는 이와 남겨진 가족의 통한, 코로나19에 감염된 산모의 사투 끝 출산 등 긴박했던 대한민국의 봄이 생생하게 담긴다. 2부는 28일 같은 시간에 방송되고 3부와 4부는 10월에 방송될 계획이다.
anjee8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