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음바페-포그바 영입은 꿈?' 레알 마드리드, 재정 위기로 올 여름 '0입'?

by
(AP Photo/Manu Fernandez)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레알 마드리드의 올 여름은 '0입'으로 마무리될 수도 있다.

Advertisement
세계 최고의 클럽 중 하나인 레알 마드리드는 언제나 화려한 여름을 보냈다. 수많은 슈퍼스타들과 연결되며, 실제 이들 중 많은 선수를 영입했다. 갈락티코는 그렇게 만들어진 영광의 결과물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모든 것을 바꿨다. 천하의 레알 마드리드도 휘청였다. 무관중 여파까지 겹치며 재정적으로 흔들리고 있다. 6일(한국시각) 스페인 마르카는 '레알 마드리드가 올 여름 단 한명의 선수도 영입하지 못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선수 영입은 커녕 선수 방출로 재정 밸런스를 맞춰야 할 것'이라고 했다.

Advertisement
실제 레알 마드리드는 선수 방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크라프 하키미를 4000만파운드에 인터밀란으로 보낸 것을 시작으로 하메스 로드리게스, 가레스 베일, 마리아누, 루카스 바스케스 등도 전부 방출 리스트에 올랐다.

이들이 잘 팔려야 킬리앙 음바페나 폴 포그바 영입도 나설 수 있다. 하지만 현재 하메스, 베일 등의 예상 가격을 감안하면 쉽지 않아 보이는게 사실이다.


Advertisement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