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맨발걷기 시민운동본부, 2주간 14만보 걷기 '도전! 나홀로 맨발걷기대회' 개최

by


Advertisement
'맨발걷기 시민운동본부'(회장 박동창)는 오는 11일(토)부터 25일(토)까지 14일간 전국의 숲길에서 '14일간, 14만보'를 맨발로 걷는 '도전! 나 홀로 맨발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Advertisement
참가비가 없는 이 대회는 온라인앱 '워크온'을 휴대전화에 설치하고 각자 숲길을 맨발로 걸으며 면역력을 높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맨발걷기 숲길 힐링스쿨' 개설 4주년 행사로 ㈜베리인이 후원한다.

출정식은 오는 11일(토) 오후 3시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 한솔공원에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구룡산 중턱까지 왕복 4Km의 서울둘레길 구간을 함께 걷게 된다.

Advertisement
오는 25일(토) 오후 3시에 열리는 시상식 및 기념강연도 같은 장소에서 개최한다. 박동창 '맨발걷기 시민운동본부' 회장이 강연하고 맨발걷기로 만성질환을 치유하거나 개선한 환자들의 사례도 발표된다. 박 회장은 지난해 '맨발걷기의 기적'을 저술하였으며 KB금융지주 최고전략책임자 부사장을 역임한바 있다.

출정식 및 시상식 참가자들은 신체전압을 측정해 비교함으로써 맨발걷기의 과학적 효과를 체험해 보고 후원사가 제공하는 상품과 기념품도 제공 받는다. 행사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역수칙을 엄격히 지키는 상태에서 진행된다.

Advertisement
맨발걷기는 ▲발바닥을 자극함으로써 전신마사지 효과를 가져와 혈액순환이 왕성해지고 ▲면역체계가 강화되는 지압(reflexology) 효과와 ▲땅과 맨발의 접지를 통해 몸속의 활성산소를 중화, 소멸시키고(천연의 항산화효과) ▲혈액의 점성을 낮춰 각종 암과 심장질환, 뇌질환 등 현대 문명병을 예방하거나 치유하는(천연의 혈액희석효과) 접지(earthing) 효과를 가져 온다고 알려졌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