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날 프리뷰 데이에서 더그 대로우(Doug Darrow) 돌비 시네마 부문 선임 부사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돌비 시네마'의 한국 진출을 축하하고 '돌비 시네마'의 글로벌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한국 영화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진선 메가박스 대표 역시 '돌비 시네마'의 공식 개관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고 돌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의미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새로운 영화 관람의 경험을 가능하게 한 '돌비 시네마'의 차별화된 기술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에 이어 압도적인 영상미와 웅장한 사운드로 '돌비 시네마'의 온전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영화 '포드v페라리'가 상영됐다.
Advertisement
'돌비 시네마'에 적용된 돌비 비전은 듀얼 4K 레이저와 HDR 프로젝터 시스템을 통해 더욱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고 모든 장면의 미묘한 디테일 차이까지 표현한다. 그 결과 밝은 장면은 더 밝게, 어두운 장면은 더 어둡게 보여줘 마치 관객이 영화 속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되는 차원이 다른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관객의 머리 위와 등 뒤까지 영화 속 요소들의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며 공간을 생동감 있게 채워 온전한 몰입감을 준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의 선명도와 정확성은 영화 속 장면마다 깊이를 더해 놀랍고 입체감 있는 음향 파노라마를 구성한다.
Advertisement
한편, 양사는 '돌비 시네마' 개관을 기념해 22일 저녁 메가박스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돌비 시네마 특별 시사회'를 개최하고, 공식 개관일인 오는 23일부터 8월까지 '돌비 시네마' 오픈 기념 '제대로 다시 보기'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상미와 사운드가 특별히 좋은 작품들을 엄선해 재상영함으로써 국내 영화 팬들은 '돌비 시네마'가 제공하는 완벽한 관람 환경 속에서 온전히 영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dvertisement
김진선 메가박스 대표는 "이번 코엑스점 개관을 시작으로 '돌비 시네마'가 더욱 많은 국내 영화 팬들에게 극장이라는 공간의 한계와 영화라는 콘텐츠의 범위를 뛰어넘는 새로운 차원의 극장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관으로서 '돌비 시네마'를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아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며, 신규 지점 확대 및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 극대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