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플래닛 시럽 금융혜택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오픈

by
Advertisement
SK플래닛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Advertisement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는 고객이 동의한 금융 및 비금융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기관 상품과 조건을 비교해 고객이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맞춤형 대출조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금융 서비스다. 고객들은 여러 은행을 일일이 방문해 대출 상담을 받고 상품을 비교·분석하지 않아도 시럽 월렛 '혜택금융'에 접속하면 원스톱으로 대출 상품들의 한도와 금리를 한 눈에 비교한 후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SK플래닛에 따르면 시럽 혜택금융 모바일 앱에서의 이용 프로세스는 이용약관 동의, 본인인증, 사전 심사 정보 입력, 사전 심사 진행, 심사 결과 비교 등 5단계로 진행된다. 현재 SC제일은행, OK저축은행, 경남은행을 시작으로 9~10월 내 우리은행, 씨티은행, 신한카드, 웰컴저축은행 등의 대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연내 10여 개 이상의 제1금융권 및 제2금융권과 대출상품 업무 제휴가 체결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SK플래닛은 대안신용평가 서비스 '커머스 스코어'가 적용된 대출상품을 별도로 표시해 노출할 계획으로 금융 소외 계층이 보다 쉽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커머스 스코어란 SK플래닛이 보유한 전자상거래 데이터와 신용평가사 '나이스 평가정보'의 모형개발을 통해 학생·주부·사회초년생 등 금융 소외자의 금융 거래 불이익을 해소하고 합리적 신용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SK플래닛 관계자는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시럽 혜택금융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권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보다 세밀하고 적합한 금융 서비스를 펼쳐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