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청 관계자는 "평소 구정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였다"며, "특히 남다른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코로나19 대응의 최전선에서 구민의 감염관리 및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말했다.
이 팀장은 코로나19 집단 발생에 따라 원내 지침을 마련하고, 관내 유관기관과 긴급 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방역 조치를 선제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원내 감염병 유입을 차단하고, 환자와 직원의 안전을 도모했다. 아울러 사태가 장기적으로 이어짐에 따라 환경 관리 지침을 강화하고, 외래·입원 환자 프로세스를 변경하여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막는데 기여했다.
이 팀장은 "코로나19 대응 최전방에 있는 의료기관 직원으로서 앞으로도 감염 예방과 환자 안전을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감염관리 체계 및 비대면 시스템을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문진, 호흡기질환자 별도 진료, 유증상자 및 의심환자를 조기에 찾아 격리함으로써 일반환자와 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하고 있으며, 이동형 X-ray, 이동형 헤파필터 등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검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